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충북대와 ‘인력양성 업무협약’

김동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15:42]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충북대와 ‘인력양성 업무협약’

김동철 기자 | 입력 : 2021/05/10 [15:42]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10일 충북대학교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와 융합기술사업화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호서대 강석규교육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이종원 원장, 박승범 사업단장과 충북대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 배기수 사업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김동철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10일 충북대학교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호서대 강석규교육관에서 맺은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산업현장의 요구와 글로벌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융합기술사업화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힘을 합치게 된다.

 

양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혁신, 글로벌 기술사업화, 기술경영 교육과정의 공개, 교과목의 공동개발, 교육방법의 개발 등을 위한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판로개척, 연구개발, 해외진출,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등 기업의 현장문제해결, 기술경영 연구 분야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융합기술사업화 교육의 질적 제고, 기술경영 산학협력 노하우의 공유, 패밀리 기업간 협력 네트워크의 구축 등을 위한 상호 인력 교류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박승범 사업단장은 “융합기술사업화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위한 코러닝프로그램 운영과 산학협력 모델을 개발해 충청권 기업의 성과 창출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할 혁신인재 양성에 양 기관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