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3대 위기 극복”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8:14]

양승조 충남지사,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3대 위기 극복”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0/10/14 [18:14]

 양승조 충남도지사(오른쪽)가 14일 서울 CCMM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에서 자치행정 부문 헌정대상을 받고 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4일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자치행정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전직 국회의원들의 모임인 대한민국헌정회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장, 시도교육감 등 선거직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적을 심사해 주는 상이다.

 

양 지사는 복지수도를 표방하며 저출산·고령화·사회 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에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실제 양 지사는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더불어 잘사는 충남’을 목표로 △3대 무상교육 △충남아기수당 △75세 이상 어르신 버스비 지원 △분만의료 취약지역 119구급 서비스 등 복지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었다.

 

양 지사는 “사회 양극화·고령화·저출산의 위기를 극복하고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통해 ‘더불어 잘 사는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양 지사는 이날 함께 헌정대상을 수상한 최문순 강원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 황명선 논산시장, 김동일 보령시장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