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 기업인협의회 현장방문…애로사항 청취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1:30]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 기업인협의회 현장방문…애로사항 청취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0/05/21 [11:30]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제232회 임시회 현장방문 첫 날인 21일 천안시기업인협의회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책 마련을 약속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종담)는 제232회 임시회 기간인 20일부터 3일간 천안시의 주요 사업을 확인하고 시설물과 운영실태 등을 점검하는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장 및 추진예정사업 현장으로 ▲(1일차) 천안시기업인협의회, (주)삼성칼라팩, 북부스포츠센터, 냉해 피해 과수농가,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2일차) 학교급식지원센터,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집, ▲(3일차) 천안삼거리공원,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 축산물 공판장, 수신메론단지 등 모두 10개소다.

 

이종담 위원장과 김철환, 복아영, 육종영, 정도희, 박남주 의원은 각 방문지마다 담당부서의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 특성에 따라 추진상황 및 운영실태 등을 점검했다. 또 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보완 및 개선 등에 관한 의견을 천안시 소관부서에 전달했다.

 

이종담 위원장은 천안시기업인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지역기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시의회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은 바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 개회한 천안시의회 제232회 임시회는 오는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안 등 안건 심사 및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