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신청해야 받을 수 있어요”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14:59]

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신청해야 받을 수 있어요”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1/02/10 [14:59]

 천안시청.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 천안시가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체 등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신청기한을 오는 17일까지로, 지급일은 19일까지로 연장했다.

 

천안시는 신청 시기를 놓친 시민이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당초 2월 9일까지 신청을 받아 10일까지 지급하려던 계획을 변경해  신청기간을 늘리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이번 충청남도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방역강화 조치 일환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는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동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법인택시 운전자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는 오는 17일까지 업종별 담당부서에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집합금지 업종에는 200만 원이, 영업제한 업종에는 100만 원이 각각 지원된다. 영업제한 행정명령 이전 휴·폐업한 사업장이나 영업제한 이행 위반사업장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법인택시 운전자에는 50만 원이 지급되지만, 올해 1월 25일 이전 퇴직자 또는 1월 25일 기준 유가보조금 지급 실적이 없는 경우 지원에서 제외된다.


세부 기준 등 상세 내용은 시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등 SNS와 업종 담당부서, 시청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재난지원금 사업기간이 연장된 만큼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홍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