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한전과 업무협약 체결

정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5:42]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한전과 업무협약 체결

정욱 기자 | 입력 : 2020/06/26 [15:42]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5일 한국전력공사와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한국전력공사 디지털변환처 한상규 처장(왼쪽)과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정욱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25일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와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한국전력공사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의 참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의 맞춤형 이러닝 과정을 통해 한전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전문인재양성과 산업현장에서 재직자의 직무능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전 디지털변환처 한상규 처장은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전문인재의 육성이 필요하다”며 “온라인평생교육원과의 협업을 통한 기업맞춤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지난달 SK오앤에스㈜(대표이사 백중기)와도 같은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