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남서울대, 정책연구협력 협약 체결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7:05]

충남도의회-남서울대, 정책연구협력 협약 체결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0/05/28 [17:05]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오른쪽)과 윤승용 남서울대학교 총장이 28일 도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정책연구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국내외 풍부한 교수진을 갖춘 천안 남서울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유병국 의장은 28일 도의회 접견실에서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과 정책연구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연구 주제를 발굴해 함께 연구하는 한편 학술자료와 출판물, 연구보고서 공유 등 지식과 정보를 상호 교류키로 약속했다.

 

아울러 대학 측은 도의회의 각종 정책 대안부터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 등 행사 개최 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유병국 의장은 “도정‧교육행정의 복잡‧다양화로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가 요구되는 시점에 전문성 있는 교수진을 보유한 남서울대와 힘을 모으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은 향후 충남 의정과 자치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에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승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도의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연구협력 분야에 있어 남서울대 전문성과 도의회의 경험이 만나 시너지효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