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시험도 AI로…선문대, 온라인 시험 화제

김동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5/11 [16:15]

대학 시험도 AI로…선문대, 온라인 시험 화제

김동철 기자 | 입력 : 2020/05/11 [16:15]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실시간 온라인 시험 모습(교수자 시점).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김동철 기자] 전국 대학들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면서 중간고사의 공정성과 평가 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선문대학교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온라인 시험을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학부장 이지연)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시험을 AIoT(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의 합성어, AI-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이용해 성공적으로 온라인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시험을 AIoT(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의 합성어, AI-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이용해 성공적으로 온라인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학생의 필기 스타일, 속도 등의 인식과 더불어 눈동자 추적, 정답 여부 등을 분석하고 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분석해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온 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시험에도 이를 적용하고 있다. 교수는 학생 개별 풀이 과정을 확인해 평가를 진행하고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된 학생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과제를 개별적으로 제시해 학습을 강화한다.

 

시험에 참가한 이현하 학생(스마트자동차공학부, 2학년)은 “처음 중간고사가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된다고 해서 불신이 가졌지만 막상 시험을 보고 나니 공정성을 확인하게 됐다”면서 “시험이 시험으로 끝나지 않고 도리어 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인공지능이 보완해주면서 학습량이 더욱 많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