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교통제일도시 구축”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10:39]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교통제일도시 구축”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0/02/13 [10:39]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13일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통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기수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13일 교통 부문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1,2차 순환도로체계 도입으로 도심내 교통체증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이날 천안시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스마트 교통정책으로 교통제일도시를 실현하겠다”며 ▲100만 제일도시를 위한 교통인프라 마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교통제일도시 구축 ▲대중교통시스템 개편을 통한 시민이동권 보장 ▲주차정책 전면 개편으로 도심내 주차난 해소 ▲자전거 및 1인 전동차 이용 정책 마련 ▲교통 종사자 근로환경 개선사업 추진 ▲보행 환경 개선을 통한 걷고 싶은 도시 구축 등을 공약했다.

 

장 예비후보는 “교통문제는 단순히 도로, 교통시스템 만의 문제가 아니다”며 “융복합적인 도시디자인을 통해 도시 전체의 교통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상임대표를 역임한 장 예비후보는 재선 천안시의원과 천안시의회 부의장, 충남청소년진흥원장 등을 지냈으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