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신년사 “공교육 강화”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0/01/02 [10:34]

[전문]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신년사 “공교육 강화”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0/01/02 [10:34]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전폭적인 기초학력 향상 지원, 각 교과별 성찰이 있는 수업코칭 실시, 실질적 학교업무 최적화, 행복을 가꾸는 학교체육교육을 통해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혁신을 추진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가 교육장은 “2020년도 역점사업인 학교와 교원의 기초학력 책임지도에 대한 책무성 강화,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책 읽는 문화도시 분위기 확산,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통한 지역사회 통합 기반조성을 통해 ‘이토록 아름다운 천안, 이토록 소중한 천안교육!’이 입에서 입으로 회자될 수 있도록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문]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신년사

 

존경하는 천안교육가족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천안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베풀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년도는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이라는 교육비전아래, 미래 핵심역량 기반인 자유학년제를 정착시키고, 스마트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을 위한 로봇‧코딩교육 확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회복프로그램과 아버지학교 운영, 책읽는 학교-가정-직장을 위한 지역협의체 구성, 원도심학교 특성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교육력제고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으로 대표되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교육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를 함께 고민하고 천안의 학생들을 따뜻한 인간애를 가진 창의융합형인재로 키우기 위하여 자원과 에너지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올해 천안교육의 주요 추진 정책은 전폭적인 기초학력 향상 지원, 각 교과별 성찰이 있는 수업코칭 실시, 실질적 학교업무 최적화, 행복을 가꾸는 학교체육교육을 통해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혁신을 추진하겠습니다.

 

학교폭력 예방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참여와 소통의 공동체 생활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권・ 학습권 보장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진로교육 체제 강화, AI기반 미래학교 운영, 실험탐구 중심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으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로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2020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 지역사회 연계 교육 활동 확대,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로 교육생태계를 복원하는 교육공동체를 이루어 가겠습니다.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과 공직자 책무성 강화, 예방중심 안전한 학교 시설 구축, 학교중심 친환경 교육환경 조성으로 학교자치를 지원하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특별히 2020년도 역점사업인 학교와 교원의 기초학력 책임지도에 대한 책무성 강화,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책읽는 문화도시 분위기 확산,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통한 지역사회 통합 기반조성을 통해 “이토록 아름다운 천안, 이토록 소중한 천안교육!”이 입에서 입으로 회자될 수 있도록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지역사회와 학부모께서도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 (庚子年) 교육가족 모두의 가정에 소망하는 일이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  1.  l.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 경 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