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근 아산시의원 “격무부서 직원 인센티브 줘야”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3:54]

안정근 아산시의원 “격무부서 직원 인센티브 줘야”

엄병길 기자 | 입력 : 2019/06/25 [13:54]

 

▲ 24일 열린 아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안정근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아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다양한 지적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안정근 의원은 24일 비판보다는 대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기획행정위원회 안정근 의원은 총무과 인사행정 운용과 관련해 사전 인력 수요예측을 통해 정원대비 현원이 적정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하고, 격무기피부서에 대해서는 직무분석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공평성과 형평성의 관점에서 민원 접점부서를 비롯한 현업부서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직원을 지속적으로 검토 발탁하는 직원인사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시청 구내식당을 개선해 직원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밖에 청년일자리와 관련해청년들의 고용을 촉진하고 일자리 질을 개선해 청년 삶의 수준향상과 생활안정 도모하고, 취업이후의 실태조사를 면밀히 해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보완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사후점검이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지난해 행감에 이어 2번째를 맞이한다. 이미 벌어진 사항에 대해 질책보다는 향후 아산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대안제시를 하는 것이 좋다는 판단아래 행감 준비에 있어 대안 위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게 됐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