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시민참여, 전문가 의견 반영 통한 내실있는 실천계획 수립 등 긍정적 평가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12:48]

구본영 천안시장,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시민참여, 전문가 의견 반영 통한 내실있는 실천계획 수립 등 긍정적 평가

엄병길 기자 | 입력 : 2019/04/26 [12:48]

 

▲ 구본영 천안시장이 지난해 12월 17일 시청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시사뉴스24

 

[천안=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 구본영 천안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천안시는 구본영 시장이 매니페스토본부가 진행한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구본영 시장은 민선6기에 이어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SA)등급을 획득하면서 명실상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실천계획을 가장 잘 수립하고 성실히 이행한 최우수 기초단체장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단체장의 선거공약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19일부터 38일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대상으로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이뤄졌다.

 

시는 민선7기 출범이후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달성하기 위해 10대 분야 111개 공약을 확정하며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제시해 실행 가능성을 높였다.

 

특히 공약실천계획 수립 과정에서 시민참여단, 200인 원탁토론회 등 시민 의견과 전문가 자문 등 충분한 수렴 과정을 거치고 시민들이 공약을 한 눈에 알기 쉽게 공약 지도로 작성해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구본영 시장은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등급 달성은 그동안 천안시민과 2천여 공직가가 함께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로 무엇보다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시정을 바탕으로 성실한 공약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민선7기 비전과 목표, 공약총괄현황, 공약실천계획, 공약지도 등은 천안시 누리집 열린시장실(https://www.cheonan.go.kr/mayor.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